본문 바로가기

시끌벅적 이슈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흩어진 내 포인트들 다시 돌려받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엄청난 한파가 몰려온다더니 아침부터 기온이 뚝 떨어졌네요 ㅠㅠ 

 너무 떨어져서 자기전에는 수돗물도 틀어놓고 잤답니다. 

지난 겨울에 수도계량기가 얼어버려서 드라이기로 녹인 기억이 있었거든요 

모두 한파에 대비 잘하셔서 아무 탈 없이 잘 지나가시길 바래요!

 

오늘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까지 포스팅 해보려해요!! 

 흩어진 카드포인트 오늘부터 가능하게 됐구요! 

이 서비스는 여신금융협회나 금융결제원의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사용할 수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경우 홈페이지에서 직접 했구요! 홈페이지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가능한 카드 목록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씨티포인트(씨티카드), 우체국포인트(우체국)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 '여신금융협회' 검색을 해주시구요! 

www.cardpoint.or.kr 주소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붉게 클릭된 흔적이 있는 저사이트 입니다!! 

위 사이트를 클릭하거나, 제가 걸어드린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위에 통합조회&계좌입금 클릭

 

언제다읽지..

전체동의 체크하신 후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익숙한 본인확인서비스! 저는 늘 휴대전화인증을 하는데, 이건 개인의 선택이니 편하신걸로 선택 후 

본인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증 후엔 위와 같이 뜨는데, 위임동의 눌러주시면 되구요~

 

본인확인이 또 나옵니다. 아까는 인증이고 이건 확인이니 다른거겠죠? 

 주민번호 뒷자리 입력 후 조회를 눌러주시면 돼요!

 

위에 나열했던 카드사들 그대로 다 있죠? 

 우선 조회를 먼저 하시면되는데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눌러주시구요!

 

저는 보통 현대카드만 쓰기때문에 ... 그리고 평소에 M포인트를 잘 챙겨먹어서 8,107 포인트있네요.

참고로 현대카드 M포인트는 H-Coin으로 전환해야 현금인출이 가능하니, 현대카드에 들어가서 직접 해주셔야해요!

이렇게 다들 포인트가 조회되셨으면 ..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눌러주시면됩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현대카드 M포인트는 현금인출이 불가해서 위에 사진엔 안뜨구요 .. 

저는 하나카드(하나머니) 9포인트있네요 

 

저기서 실시간 입금 가능 신청 시간을 보시구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계좌번호 인증해주시고 나머지 다 입력해주고 확인눌러주시면 끝!! 

참 쉽죠 ?

 

이 외에도 금융위는 통신요금 카드 자동납부 변경 및 해지도 통합서비스 도입이 되었다구하네요.

이젠 일일이 통신사에서 변경하지 않고, 금융위 앱에 들어가면 할 수 있다고합니다. 

 저는 아직 바꿀일이 없어서 해보지는 않았는데, 혹시 바꾸실 일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현재는 통신비만 가능하지만, 연말까지 전기요금과 4대보험등에도 확대할 계획이라네요!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포인트로 힘든 이시기 ..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코로나 조심하시구, 한파 잘 대비하셔서 아무 피해없이 잘 지나가시길 바래요 ^^ 

반응형

'시끌벅적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인이 양부.. 회사에서 해고 ..  (0) 2021.01.05
정인이사건..  (0) 2021.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