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제나 재밌는 IT

에어팟 프로 2세대 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 

치즈우유입니다!

오늘은 에어팟 프로 2세대 !! 3년만에 출시한 2세대에 대해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아직 구매는 안했지만, 여러 리뷰를 참고하고, 간략하게 정리만 해보았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후기는 아니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

 

에어팟 프로2세대 

 

출처 애플공식 홈페이지

3년만에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에어팟 프로 2세대!

하지만 아쉽게 이번 에어팟 프로 2세대는 무손실음원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ACC코덱만 지원한다고 하네요. 

충전 방식 또한 C타입이 아닌 기존 라이트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기존 맥세이프 충전은 그대로 지원 한다고합니다.

 

뭐가 달라졌을까?

 

출처 : 애플공식 홈페이지

기존 에어팟 프로 1세대에서는 이어팁이 S / M / L 세가지였는데

새로 출시한 2세대에는 XS가 추가되어 총 4가지 이어팁을 제공합니다.

달라진점은 음질 향상, 배터리타임 증가, 노이즈캔슬링 강화, 주변음허용 향상

그리고 착용감지센서가 피부감지로 변경, 불륨 조절, 충전케이스 스피커탑재(나의찾기활용) 등이 있습니다.

 

특히 노이즈캔슬링은 최대 2배 강해지고

주변음 허용모드는 주변에 시끄러운 공사현장 같은 소음을 제거 해주며

더 자연스럽게 이질감은 안느낄정도로 크게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기존 에어팟 프로 1세대에는 H1칩셋이 탑재된 반면(H1 탑재 에어팟1/2/3/맥스)

이번 프로 2세대에는 최초로 H2칩셋이 탑재됐다고 합니다.

H1 칩셋은 초당 200회 연산이 가능했지만, H2 칩셋은 초당 48,000회 연산이 가능하다 합니다.
엄청난 변화죠?

 

블루투스 버전도 5.0에서 5.3으로 업그레이드 됐다고 하네요.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가격은 359,000원 입니다.

그리고 에어팟 충전 케이스에 각인까지 해준다고합니다.

신용카드는 최대 12개월까지 무이자할부도 지원한다고하네요.

허나 쿠팡이나 11번가 등 타사 쇼핑몰을 이용하면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알아보시면 좋으실듯 합니다 :)

 

정리

 

저는 2019년 1세대가 출시되자마자 구매하고,

리콜 안내로 양쪽 다 한번씩 무상 교환을 받고 잘 쓰고 있습니다.

한번씩 좌우 밸런스가 안맞을때도 있고, 충전도 한쪽씩 안될때가 있지만

아직까지는 너무 잘 작동해서 조금더 쓰다가 교환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에어팟 프로2세대 구매하면 애플뮤직도 6개월 무료이용 혜택까지 준다고하니 알아두면 좋을듯합니다!

혹시나 음악 들을때 음질을 중요시 한다면

무선 이어폰 선택지는 많으니 다양한 리뷰를 보고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음질평은 소니나 갤럭시버즈프로가 더 좋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저는 애플생태계에 너무 익숙하고, 연동성이 너무 편리하다보니 무조건 에어팟으로 갈거같습니다.

물론 애플케어플러스까지 필수로 가입하구요!

 

오늘은 에어팟 프로 2세대에 대해 포스팅 해봤습니다.

나중에 구매 후 언박싱 하게되면 다시 한번 포스팅 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